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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게재시의 중요한 지표 중 하나 인 CPC (클릭당 비용)에 대해 설명합니다.

CPC는


광고 게재시의 중요한 지표 중 하나 인 CPC (클릭당 비용)에 대해 설명합니다.



■ CPC는


CPC (Cost Per Click)는 클릭 과금 형 광고의 효과를 도모 평가 지표에서 클릭 당 요금입니다. "클릭당"라고도합니다. Web 페이지에 게재 된 광고 (예 리스팅 광고)를 클릭하고 광고주의 사이트에 방문자가 방문하면 광고주에게 과금됩니다. 광고의 종류 · 게재 위치는 다양하게 있지만, CPC는 효율적으로 고객 사이트에 데려 오는 방법을 판별하는 중요한 지표 중 하나입니다.

"CPC = 걸린 광고 비용 ÷ 그 광고에서 획득 한 클릭 수 '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 만원의 광고비로 2 만 클릭 획득 한 경우의 CPC는 5 만원이됩니다.



■ CPC의 결정 기준


리스팅 광고는 CPC 검색 횟수와 경쟁의 균형에 의해 결정되며, 키워드는 CPC는 크게 변합니다. 예외도 있습니다 만, CPC가 높은 키워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빅 키워드라는 검색 횟수가 많은 키워드

경쟁 성이 높은 키워드

성약시에 수익성이 높은 키워드 ( "성형"과 "캐시"등)

검색 횟수는 많지만 경쟁 가능성이 낮은 키워드는 일반적으로 낮은 CPC에도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최대 CPC 란


리스팅 광고는 CPC는 경매 형식의 입찰에서 결정되기 때문에 클릭당 지불 금액의 상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최대 CPC를 높게 설정하여 광고 게재시 노출을 증가 상위에 표시하는 등의 점에서 유리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광고 클릭 횟수와 객관적 평가 등으로 광고의 취급은 변화합니다. 또한 최대 CPC는 어디 까지나 "상한"이므로, 실제 지불 금액보다 낮습니다.



■ 효과적인 CPC 사고


광고를 게재 할 목적으로, CPC의 파악하는 방법을 바꾸는 것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상품이나 서비스의 인지도가 원하는 경우는 CPC를 저렴하고 많은 사람들을 사이트에 부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편, 매출을 올릴 수 원하는 경우 클릭 수보다 전환 (CV)이 중시됩니다. CPC는 어떤 광고에서 클릭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획득 할 수 있는지 비교할 수 있지만 많은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클릭 수 = 전환이 없습니다. 많은 클릭을 받더라도 대상 상이 다르다는 등의 이유로 실제로 전환에 연결되지 않으면 광고를 게재하는 의미가 없습니다. 광고의 목적을 명확히하고 제대로 CPC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정리


싼 CPC는 매력적이지만, CPC뿐만 아니라 CPA 등 다른 지표도 고려하고 쌈을 희생하고도 적절한 시책을 생각해야합니다.